동국대 간호학과 안녕하세요 현재 고3 간호학과 지망하는 학생입니다상담했는데 동국대 간호가 적정이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고3 간호학과 지망하는 학생입니다상담했는데 동국대 간호가 적정이 나왔습니다 조카분이 동국대 일산병원에 근무했다고 하셨는데 경주병원이랑 일산병원 둘다 어떤지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동국대(경주), 단국대(천안), 건국대(충주)에 의대 및 간호학과가 개설되어 있고 그러다보니 지방대중에 하나로 여겨 대학교 전체적인 이름값에 비해 인지도, 입결등이 아주 높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동국대 경주병원은 병상수가 400병상규모 전후이고 일산은 그보다는 규모가 크고 1,000병상 규모로 추정 됩니다.(정확한 허가병상수는 나와 있지 아니함)
대구, 경주, 울산, 포항 등 지역에선 전언에 의하면 동국대 경주병원(2018년, 387병상 허가)은 규모도 작고 이미지, 인지도 등이 사실 좋지 않고 간호학과 학생들이 근무하고 싶어하는 병원이 아니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습니다.
조카는 동국대 일산병원에서는 몇달 밖에 있지 아니하고 오래근무 하지 아니하였는데 전문대(당시는 3년제) 출신이라고 얕보는 시선, 근무분위기가 좋지 않아 기분 나빠 관두고 울산의 일반종합병원으로 이직 한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괄적인 정도 밖에 알지 못하고 동국대 경주캠 간호학과 졸업, 성적이 좋은 이는 대부분 메이져, 인서울 또는 경기권 대학병원으로 취업하거나 대구, 경산 등의 대학병원으로 취업하는 것을 선호하고 동국대 경주병원, 자대병원 취업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위기는 아니라고 전 합니다.
(대부분 자대병원 취업 보다는 메이져, 인지도 높은 대학병원 취업을 우선시하는 경향임)
학생의 맘에 드는 대답을 해주지 못해 미안하고 적정으로 판단되었다면 진학해도 좋고 열공, 토익성적 잘내고 하여 인서울의 메이져병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아니면 수도, 경기권의 대학병원 취업을 목표로 하기 바래요.
의료대란이 끝나고 나면 간호사의 대학병원 불취업 현상은 곧 사라질 것으로 확신하는 의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