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관계의 남편을 만나러 미국에 2주정도 가려고 합니다 미혼관계의 남편을 만나러 미국에 2주정도 가려고 합니다 (남편 E2 비자로
미혼관계의 남편을 만나러 미국에 2주정도 가려고 합니다 (남편 E2 비자로 체류중) ESTA로 갈 예정이나 PERM을 25년 4월에 신청한 상태입니다. 이 경우 입국시 불이익이 클까요?
지금 경우에는 남편분이 E2 Q비자로 체류하고 있고 PERM을 신청 한 경우에는 PERM을 신청 한것을 사실대로 밝히고 입국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ESTA 를 신청하고 입국하면서 입국심사시에 남편분을 만나러 왔다고 하는것이 좋고 남편분이 왜 왔는가 물어 보면 E2 로 체류중이라고 이야기하고 입국심사관이 더 구체적으로 물어 보면 PERM을 신청 한것도 답변 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PERM을 신청한 상태에서 EAST로 입국하면 PERM 신청한 상태에서 미국에 빠르게 와서 체류하려고 하려고 하는 것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불리 할 수도 있는데 대부분 다른 신청을 한후에 ESTA로 오면 까다롭게 입국심사를 하게 되므로 다른 분들은ERM (Program Electronic Review Management)과 같은 것을 신청하고 ESTA로 입국하면 조심해서 입국하고 있습니다.
입국심사는 당일 만나는 입국심사관에 따라 심사가 다르게 되므로 정확하게 문제가 될지를 답변하는것은 어렵습니다.

나바호킴 미국 여행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