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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면세점 환불 방법 인천공항에서 도쿄로 출국할때 면세점에서 킬리안 향수를 구인했는데(신세계면세) 사고나서 맘이 바뀌어서
인천공항에서 도쿄로 출국할때 면세점에서 킬리안 향수를 구인했는데(신세계면세) 사고나서 맘이 바뀌어서 환불 하고싶은데 방법 알려주세요 ㅠㅠ.. 현재 저는 아직 일본에 있고 한국 입국전입니다 영수증도 있고 개봉도 안했어요 구입한지 이틀 되었어요
면세점에서 구매하신 킬리안 향수를 환불하시려는군요. 현재 일본에 계시고, 상품은 미개봉 상태이며 영수증도 가지고 계시다고 하니 환불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으로 입국하실 때 인천공항에서 진행하셔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유치 반품'이라고 하는데, 재출국 없이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환불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입국 시 세관 방문: 한국 인천공항에 도착하시면, 입국 심사를 마치고 짐을 찾은 후, 입국장 밖으로 나가기 전에 '세관 신고'하는 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2. 유치 반품 신청: 세관 직원에게 구매하신 면세품을 환불하고 싶다고 말씀하시고 '유치 반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때 구매하신 킬리안 향수를 직원에게 전달합니다.
3. 유치증 수령: 세관 직원이 향수를 보관하며 '유치증'이라는 서류를 발급해 줄 것입니다. 이 유치증은 환불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이니 잊지 말고 꼭 챙기셔야 합니다.
4. 면세점 연락 및 서류 제출: 유치증을 받으신 후, 신세계면세점 고객센터(1661-8778)로 연락하여 유치 반품을 통한 환불 의사를 밝히시면 됩니다. 면세점 측에서 유치증, 통관(반송) 위임장, 여권 사본 등의 필요 서류를 요청할 것이며, 이를 메일 등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5. 환불 처리: 면세점 직원이 세관에 보관된 향수를 확인하고 제품 상태를 점검한 후 환불 절차를 진행해 드릴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환불까지는 1~2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반드시 입국장을 완전히 나오기 전에 세관에서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또한, 향수가 미개봉 상태이고 구매하신 지 얼마 되지 않았으므로 환불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