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후방십대인대파열 수술해야하나요?  -지금으로부터 약 한달 전쯤 무릎으로 심하게 넘어짐-통증 심했고 아팠지만
 -지금으로부터 약 한달 전쯤 무릎으로 심하게 넘어짐-통증 심했고 아팠지만 가족 장례식 중이라 병원을 못가서 절뚝이며 이틀정도 참음-이틀 후 동네 작은 정형외과가서 CT 찍으니 인대가 많이 부어서 붓기 빼고 다시 봐야한다고 함-1주일 후에 다시 동네 정형외과가서 CT 찍으니 물이 차있다고 해서 물을 뺐는데 피가 나와서 1주일 후에도 피가 나오면 MRI 찍어봐야한다고 함-1주일 후에 다시 진료했는데 피가 나와서 MRI 찍을 수 있는 병원가서 찍어보라고 함-3일 정도 후에 동네 MRI 찍을 수 있는 병원 가서 찍음 -> 후방십자인대파열 이라고 진단함 (이게 바로 오늘)-이번주 금요일에 바로 수술하자고 날짜 잡음.얼만큼 파열됐는지도 안알려주고 동요도도 안알려주고보존치료 이런 것도 이야기 안해주고 바로 수술하자고 한 것도 ...조금 걱정되어서 검색 막 해보니까 수술을 막 권하는 부위는 아니라고하여...다른 병원도 가보려고 하는데 이미 한달이 지난 시점이라 유명 병원들을 알아보고예약하고 더 기다린 후에 가서 진료를 받아도 될지..아니면 동네(평택, 안성, 천안)에서 좀 더 큰 병원을 가서 진료를 먼저 받아보는 게 나을지 너무 고민입니다가볍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수술까지 해야한다니, 게다가 예후가 안좋다는 글을 너무 많이봐서걱정이 많이 되네요30대 초 남자입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갑작스러운 후방십자인대파열 진단과 수술 권유에 정말 놀라고 걱정되셨겠어요. 다른 병원에서 한번 더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열 정도나 동요 관절 불안정성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거든요.
사실 뇌 건강과 관절 건강은 혈행을 통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따로 관리하기보다 한번에 챙기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요즘엔 뇌관순환제처럼 뇌(기억력), 관절(연골), 혈행개선까지 한번에 관리하면서,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꾸준한 스트레칭을 더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꾸준히 관리하시면 분명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