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연출 우선 저는 중3 여학생입니다. 무대나 드라마를 보면서 어느 순간부터 대본,
우선 저는 중3 여학생입니다. 무대나 드라마를 보면서 어느 순간부터 대본, 연기보다도 장면에 쓰이는 여러 연출들이 머릿속에 자꾸 맴돌고 혼자 저렇게 하면 더 좋았을 것 같고,,, 이 연출은 정말 멋있다,, 등등의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연출을 꿈꾸고 있습니다. 연출 중에서도 콘서트 같은 공연 연출가 혹은 드라마를 만드는 연출 감독을 희망하고 있는데 궁금한 게 생겨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먼저 콘서트 같은 공연을 연출하는 공연 연출가가 되려면 꼭 연극영화과 연출전공을 나와야 하나요? 만약 꼭 나와야 한다면 성균관대, 중앙대 연극영화과 연출전공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또 대학을 나오면 여러 콘서트 연출을 하는 회사들에 바로 지원서를 넣을 수 있는 지도 궁금합니다. 다양한 곳에서 더 경력을 쌓아야 하는지 아니면 바로 회사에 들어가 일을 배울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대학교 연출전공은 실기를 봐야 한다는 데 살고 있는 시를 넘어서 도에서도 연출을 알려주는 학원이 없는데 독학으로 갈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림팩토리, 스파크 등의 아카데미가 있던데 그냥 일반 대학을 졸업하고 과 상관없이 그런 아카데미에 가서 배워도 취직할 때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또 방송국 같은 곳에서 연출 감독으로 일하려면 명문대에 꼭 가야 하나요? 만약 꼭 가야 한다면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같은 학과가 좋을까요 아니면 연출을 하고 싶으니 연극영화과 연출 전공이 더 좋을까요...?질문이 너무 많아 죄송합니다ㅠㅠ  
공연 연출이 하고 싶다. = 이미 이 일을 하고 있는 인간들의 출신 대학을 알아보면 된다.
영화감독이 되고 싶다. = 국내 유명 명문대 영화학과 가기만 하면 된다, 또는 시나리오 공모전에 상타서 작가로 시작하면서 연출 관련 학원 다니면 된다.
방송국 드라마 피디(감독)이 되고 싶다. =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중 아무 학과 들어간 다음 공영방송 시험 쳐서 합격해서 들어가면 된다.
대게 이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