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웨스트젯, 구매처 부킹닷컴출발 3시간전 도착해서 티켓팅 하러 카운터 감캘거리에서 트랜스퍼 해서 인천오는 항공편임캐나다 eta비자 진짜 생각도 못하다가 카운터에서 비자 보여달래서 인지함.빠르게 신청해서 한명은 비자 바로 나왔는데 나머지 한명이 비자 승인이 늦어서 결국 카운터 클로즈하고 티켓 못받음. 카운터에서 항공사 전화해 환불 하던지 내일로 변경하라고 안내받음. 바로 웨스트젯에 전화 했지만 항공편이 부킹닷컴에서 진행한거라 그쪽에서는 해결 해줄수 없다고함.부킹닷컴 연락처 겨우 찾아서 고객센터 전화했는데 나의 고객번호가 없다고 연결조차 불가. 찾고 찾아 겨우 챗하는법 찾아서 연락 했는데 외국인이 번역기 돌려서 답변해줌.확인도 안해보고 계속 항공사 룰이 환불,변경 불가라며 안됭다고만 함. 공항에서 항공사 직원 불러 얘기를 하니 우린 비자 딜레이로 못탔기 때문에 표를 제공해 줘야한다고 다시 확인받고 부킹닷컴에 계속 그 부분을 언급했지만 끝까지 조금의 확인도 없이 안된다고 앵무새처럼 반복만 해서 결국 다음날 표 구해서 나옴.이 경우 환불 받을수 있을까요?
캐나다 eTA를 받지 않아서 항공기를 못탄것입니다.
그것은 항공사의 잘못도 아니고 부킹닷컴의 잘못도 아닐것입니다.
환불 불가 항공권 (non-refundable)
대부분의 저가 항공권은 eTA, 비자, 여권 등 여행 서류 미비로 인한 탑승 거부 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항공사는 세금·공항이용료는 환불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킹닷컴, 엑스페디아 등등의 대부분의 온라인 사이트로 구매한 항공권은 non refundable입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보험을 가입하라고 하지요. 그것을 가입했으면 변경이나 환불 등이 가능하도록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