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32살 모솔 심리치료 안녕하세요 말그대로 30대 초반인데 모솔입니다.(남자임)지나가는 어린친구들도 연애 다 하고 길거리에

안녕하세요 말그대로 30대 초반인데 모솔입니다.(남자임)지나가는 어린친구들도 연애 다 하고 길거리에 넘쳐나는게 커플 들입니다. 저렇게 쉽게 대한민국 사람들이 하는게 연애인데 저는 왜 그 딱 한번을 못 하는지 모르겠네요.전 지금까지 살면서 한 평생 사랑이라는 감정을 모르고 살았습니다. 사랑을 하면 무슨 느낌인가요...?주위에서 동호회를 나가라 몸을 키워라 차를 바꿔라 직장을 즇은 곳으로 바꿔라 성격응 바꿔라 이런말 많이 했습니다.차도 중고지만 약간 무리해서 제네시스로 바꿨고요 키는 작지만 운동을 꾸준히해서 몸고 가꿨습니다(핼스트레이너가 “진짜 열심히 하셨네요”라고 말하고 주위에서 운동 하냐고 물어볼 정도 ...)동호회는 아니더라고 핼스 말고 수영 클라이밍 이런곳 많이 갔습니다.성격도 마찬가지로 성격도 바꾸려고 노력했습니다. 하루에 예능 출퇴근 포함해서 계속 보고 화술 영상도 많이 보고 밖으로 실전 나가기도 많이 했어요. 거두절미하고 심리치료 받아 볼까합니다. 부끄럽지만 요즘 연애하는 꿈 하루에 한 번씩 꿈니다. 처음에는 잘 놀다가 그 여자는 항상 떠나 갑니다.꿈을 꾸다보면 처음에는 무기력 했는데 요즘은 이제 화가 납니다. 가슴 한쪽이 뜨거워 지는거 느껴 본적 있으세요? 왜 난 연애를 못 할까..? 전생에 뭔 죄를 졌길래 저기가는 꼬맹이들도 하는 연애를 난 왜 못 할까라는 생각을 합니다이제 연애 깔금하게 포기 했어요요즘 방법을 찾았는데 성욕 억제제나 연애하는 꿈을 못 꾸게 수면제를 빡세게 먹고 자는 법! 심리치료를 받는법!다른 좋은 방법 있을까요?
연애문제로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저같은 경우도 33살까지 모솔이었다가 1번의 3년간 연애 후 결혼해서 지금까지 잘 지내고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연애를 위해 노력하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저한텐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신체적 결함도 없고, 사람들 만나면 서로 즐겁게 잘놀아서 사교성에도 크게 문제가 없고, 여기저기서 소개팅 시켜줬었는데, 그것도 평판이 나쁘지 않아서 기회를 받았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연애를 목적으로 동호회 활동도 하지 않았어요.
그냥 내가 짝을 못만나서 그런가보다 했어요. 물론 소개팅에서 에프터를 한적도, 받은적도 있지만 이번에 실패하면 연애 못하는거 아닌가 하는 조급함이 없어서 진전이 없다 싶으면 포기했어요.
질문자님도 연애에 중점을 둔다기보다 스스로에 대한 자존감을 높이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그래야 나중에 누군가 만나시더라도 서로 성격이 안맞다던지, 다툼이 생겼을때 헤어지면 또 평생 솔로되는거 아닌가 하는 불안감으로 원치않는 연애를 질질 끌고갈수도있거든요.
동호회 활동에 부담이 없다면 본인이 원하는 취미생활과 관련된 동호회를 하시는걸 추천드리고, 누구한테 소개를 받을지 모르니 현재 인간관계에 집중을 해보셔도 좋을것같아요.
심리상담은 전문가를 통해 진단을 받을수있어 좋을것같은데 수면제는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건강한 연애 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셨다면 채택부탁드려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