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반품 취소 에이블리에서 옷을 샀는데 뭔가가 묻어있어서 혹시 다른 사람이 입고 반품한
에이블리에서 옷을 샀는데 뭔가가 묻어있어서 혹시 다른 사람이 입고 반품한 걸 준 건 아닌지 찝찝해 반품신청을 했고 문의도 넣었는데 판매사쪽에서 입던 걸 준게 아니며 발송과정에서 생긴 거 미세한 자국 같다며 배송비를 전부 제가 부담해야 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근데 그 상품을 할인받고 사서 배송비를 전부 제가 부담하게 되면 환불되는 금액이 마이너스가 나와서 환불받는 금액이 없거든요. 그래서 반품 신청 취소가 가능하냐고 판매사에 문의했는데 이미 반품신청을 한 지 이틀이 지나서 이미 택배사로 물건 회수 수거 접수가 들어간 건 아닌지 걱정이 되는데 그렇게 된다면 기사님이 회수 수거차 방문하신다고 연락오면 기사님께 반품 취소 한다고 말씀 드리면 물건을 들고가지 않나요? 반품신청을 하고 제가 상품을 안 돌려 보낸건데 불이익이나 그런 건 없나요..?
이물질 뭍어 있거나, 오염된 상품을 배송 받아보셨으면
판매자 귀책사유에 해당하며, 판매자 귀책사유에 해당하기때문에
이경우 반품 환불/ 교환 시 발생하는 택배비는 판매자가 부담 하여 처리해드리는 부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구매자 부담이 아니며, 구매자가 부담 하지 않습니다.
반품 환불 / 교환의경우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하에 진행되는 부분으로 판매자분에게 문의하여
협의 후 진행 하시면 되며, 판매자와 협의가 되지 않는경우에는 에이블리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되고
에이블리 고객센터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는경우에는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보호원)에 민원접수 하셔서
상담 후 , 피해구제신청 및 분쟁 조정 접수 하셔서 해결 하시면 됩니다
한국 소비자원 ( 소비자보호원)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는경우에는 법원에 민사소송제기하여 법정에서 다퉈
승소하여 환불 및 보상을 받아내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 말씀 해주신 상황의경우 판매자 귀책사유에 해당하기때문에 구매자 귀책사유가 아니므로
반품 환불/ 교환시 발생하는 택배비는 판매자부담이기때문에
판매자 부담으로 반품 환불/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주문 내역 에서 철회 ( 취소) 버튼 확인 되시면
직접 하시면 되고 확인 안되시면 판매자분에게 말씀 드리거나,
에이블리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면 처리를 해주시는 부분입니다.
기사님이 회수 수거차 방문 하신다고 연락이 오면 기사님께 반품 취소 한다고 말씀 드리면
기사님께 판매자와 반품 하지 않기로 협의 하였다고 말씀 드리고 취소 하시면 기사님 방문 하지 않습니다.
반품 신청하고 물건을 되돌려 보내지 않아도 불이익 같은 건 없습니다
반품/ 교환은 업체에서 판매자가 물건을 받아본 후 검수하여 확인 후에 처리해드리는 부분으로
업체로 물건을 돌려 보내지 않으면 반품의경우 환불이 진행되지 않으며
교환의경우 교환하여 새상품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