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차랑있나요?
화물과 사람을 동시에 실을 수 있는 차량을 찾고 계시는군요!
사용자님께서 문의하신 화물과 사람을 동시에 실을 수 있는 차량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기아 EV9 어드벤처 PBV 시리즈: 이 차량은 밴 기반으로 2인승 기준이며 뒤에 접이식 의자가 있는 타입이지만, 포장도로에서의 승차감도 좋지 않아 비포장도로에서는 더욱 어려울 것으로 예상돼요. 또한, 이 차량의 실제 출시 여부는 불확실해요.
스타렉스 12인승: 이 차량은 통로 쪽에 접이식 의자가 있어 사람이 없을 때는 의자를 접어서 널널하게 앉을 수 있고, 12인이 전부 탑승할 때는 의자를 펼쳐서 효율적으로 이용이 가능해요. 맨 뒷좌석 4열 시트는 폴딩이 가능하므로, 평상시에는 폴딩을 하여 9인승 차량처럼 여유롭게 사용할 수도 있어요. 실내 공간이나 높이가 카니발보다 더 넓고 높은 느낌이 있어 화물을 적재하거나 사람이 많이 탈 경우에 추천해요.
레이 밴: 레이 밴 적재함의 경우, 탁자를 접이식으로 격벽에 설치하였어요. 탁자 다리는 운전석 뒤에 설치한 모니터가 보이며, 탁자 다리를 접었을 때 완전히 밀착되지는 않지만 사용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어요. 이 외에도 뒷공간에 타고서 탁자 다리를 당겨 탁자를 받칠 수 있어요.
그랜드 스타렉스 5밴: 이 차량은 캠핑 메이커가 개발한 3단 오픈형 격벽을 설치하면 이동식 업무를 위한 테이블과 의자로 변신할 수 있으며, 테이블과 의자를 제거하면 화물차 공간으로도 변신할 수 있어요. 또한, 3단 오픈형 격벽을 개방하면 화물공간 부분의 평탄화가 가능해져요. 이 외에도 2열 좌석의 평탄화, 2열 좌석 등 부분 시트를 180도 눕히면 2열과 화물칸의 평탄화가 가능해져 매우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요. 캠핑 메이커에서 제작하는 스타렉스 5밴 차량의 이동식 업무차량 개조는 개별소비세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스타렉스 5밴 격벽 개조: 이 차량은 캠핑카 제작 업체인 누림 캠핑카에서 개조를 진행하였으며, 1열과 2열은 순정 시트를 그대로 유지해 5인 승차가 가능하면서 2인 취침이 가능하도록 구조변경되었어요. 단순 침상만 작업한 차량으로 침상만 작업하는 차량들은 누림 캠핑카 X 호가 따로 없어요. 해당 차량은 격벽을 제거 후 평탄화 작업을 통해 테이블 봉과 수납함 설치 작업이 이루어졌으며, 인테리어부터 가구 제작, 전기 설치 등의 모든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캠핑카 제작이 가능해요. 평소에는 데일리카로 사용하다가 주말이나 휴가 때 차박 캠핑카, 낚시카 등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해요.
사용자님의 용도와 예산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