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함) 올영 배송 관련 1. 배송준비중 단계인데 결제 취소 하고 싶어요2.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결제
1. 배송준비중 단계인데 결제 취소 하고 싶어요2.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결제 취소하면 바로 돈 돌아오나요?3. 혹여나 배송이 되어서 환불을 하고 싶으면 물품에 문제가 없어도 환불 할수있나요?(뜯지 않은 상태)4. 보통 1:1문의 언제 읽으시나요
올영(올리브영) 배송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해드릴게요:
1. 배송준비중 단계인데 결제 취소 하고 싶어요
'배송준비중'은 포장 작업이 시작된 단계이므로, 단순 취소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1문의 또는 고객센터(1522-0882)**에 즉시 연락하면 취소 요청 접수는 가능하니 빠르게 문의하세요.
2.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결제 취소하면 바로 돈 돌아오나요?
카드사에 따라 다르며, 보통 3~7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승인취소 단계에서 이뤄지는 경우에는 카드 결제 내역에서 바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카드 명세서에 청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 (결제일 전에 취소 시).
3. 배송이 되어 환불하고 싶을 때, 물품에 문제가 없어도 가능하나요?
네, 미개봉 상태라면 단순변심 환불 가능합니다.
단, 고객 단순 변심일 경우 **왕복 배송비(보통 5,000원 내외)**는 본인이 부담합니다.
14일 이내 반품 요청 가능 (전자상거래법 기준).
보통 영업일 기준 1~2일 내 답변이 옵니다.
하지만 급한 건 고객센터(1522-0882) 전화가 가장 빠릅니다.
지금 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배송준비중이면 급해야 처리 가능).
또는 앱에서 1:1문의 → 긴급 처리 요청 메모 남기세요.
환불은 미개봉이면 가능, 카드 환불은 며칠 소요될 수 있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은 네티켓입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